자주 묻는 질문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통해 궁금하신 사항들을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 인덕션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첫째!
인덕션은 자기장을 형성하여 냄비를 가열하므로 반드시 인덕션 전용 용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바닥만 평평하면 재질에 상관없이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인덕션은 빨리 끓지만 불을 끄면 내부 냉각팬이 작동되므로 잔열이 금방 사라집니다.
하이라이트는 예열은 더디지만 끓고 나서는 잔열이 오래 갑니다.

셋째!
인덕션은 조리 용기와 닿는 부분에만 열이 발생하므로 빨간 불빛을 볼 수 없지만
하이라이트는 빨갛게 불이 올라옵니다.

이처럼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는 가열 원리가 전혀 다릅니다.

제품 / 인덕션

조리 용기를 그대로 써도 되나요? 아니면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인덕션의 경우 인덕션 전용 용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 용기라도 소리가 크게 나는 냄비는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하이라이트의 경우 재질에 상관없이 바닥만 평평하다면 대부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설명서에도 안내된 양은 재질의 냄비, 고구마 직화 구이 냄비 등은 상판을 훼손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 / 인덕션

사용 중 불이 계속 꺼졌다 켜졌다 하는데 정상인가요?

네, 정상입니다.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모두 설정한 화력(레벨)에 따라 꺼졌다 켜지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이런 특징으로 절전 효과가 있으며 과열을 방지하여 안전합니다.

제품 / 인덕션

L 자가 표시되고 작동이 되지 않아요.

잠금 기능이 설정된 상태이며 다음과 같이 해제하시면 됩니다.

 

[ 3구형 슬라이드 타입 ]

   전원을 켜고 STOP 버튼과 타이머 버튼을 동시에 누른 후

   바로 타이머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L 표시가 사라지고 잠금 기능이 해제됩니다.

 

터치 버튼(+, - 조작) 제품 ]

   전원을 켜고 + 버튼과 - 버튼을 동시에 누른 후

    -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전기 분전함을 열어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리거나, 플러그를 뺏다가 꽂으셔도 해제됩니다.

제품 / 인덕션

다른 곳은 전기가 들어오는데 인덕션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인덕션만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전기 과부하로 차단기가 내려갔을(OFF)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댁 내 전기 분전함을 열어 스위치가 내려간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내려갔다면 바로 올려 사용하시거나 메인 차단기(가장 큰 차단기) 스위치를 내렸다가

5~10초 후 올리고 작동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1644-4929  바로 전화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나요?

구매 전 가장 많이 걱정되는 부분이지만 사용 후 제일 만족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예상외로 전기 요금은 기존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사용량과 합산되어 누진세 적용을 받게 되므로 세대마다 차이가 나며

전기를 많이 사용하시는 고객의 경우 전기 요금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제품 / 인덕션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긴급조치 방법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서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긴급조치 방법]을 참조하세요.   
  - 열쇠 마크가 깜빡거림  /  번개표시()가 나타남  / 이상한 기호가 나타남 

 [긴급조치 방법]
 분전함을 열고 메인 차단기(가장 큰 차단기) 스위치를 내렸다가  5~10초 후 올리고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작동이 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644-4929 로 접수해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사용 중 갑자기 작동이 되지 않아요.

4구 인덕션을 사용 시 열쇠버튼이 깜빡 거린 다면 잠금 기능이 설정된 상태이므로 해제하시면 됩니다.
-  전원을 켠 상태에서 열쇠버튼을 길게 누르면 잠금 기능이 해제됩니다.

콘센트에 플러그가 빠져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을 때 전기 분전함을 열어 차단기 스위치가 내려간 것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에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1644-4929로 바로 전화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조리 용기에서 웅~ 하는 소리가 나요.

인덕션의 경우 조리 용기의 재질에 따라 소리가 크게 날 수 있으며 고장이 아닙니다.
반드시 인덕션 전용 표시가 있는 용기를 사용하시고, 바닥에 디스크 판이 부착된 제품은 피해 주세요.

제품 / 인덕션

상판은 어떻게 청소하면 되나요?

가벼운 오염은 행주로 닦아내고, 끓어 넘치거나 탄 부분은 스크래퍼로 긁어내야 합니다.
특히 사용하다 보면 기포 형태의 얼룩이 생기는데 이는 조리 용기에 묻어 있던 물이 타면서 생긴 얼룩으로
전용세제를 바른 후 30분 뒤 키친 타올 이나 휴지 같은 부드러운 재질로 광을 내듯 닦아주면 잘 지워집니다.

전용세제는 당사 고객센터 ☎1644-4929로 전화 주문 또는 홈페이지 틸만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제품 / 인덕션

이사 가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사 날이 정해지면 일주일 전  고객센터 1644-4929  로 철거 이전을 접수해주세요.

 

같은 지역이 아닌 거리가 먼 곳으로 이사할 경우 안전하게 철거해 드리며 이동에 편리하게 조치해드립니다

이사 후 해당 지역 기사가 방문하여 이전 설치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인덕션 설치는 안전을 위해 꼭 본사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출장비 18,000원에 작업 난이도에 따라 비용이 추가됩니다.

일반적으로 철거비는 28,000

새 주소에 설치하는 비용은 기본 38,000 +설치 및 자재 비용이 청구됩니다.

 

프레임은 천연대리석 타공 시 타공비 별도 청구됩니다.


※ 평일 18시 이후 또는 토요일 방문 시 부품비를 제외한 서비스 비용은 평일 기준 30% 할증됩니다

제품 / 인덕션

까맣게 불이 들어오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고장인가요?

정상적인 발열체 모양이 맞습니다


발열체 안쪽에는 강선이 있어 연결 부분이 검게 보입니다.

확장구 수가 많을수록 또 바깥쪽으로 갈수록 그 부분이 더욱 커집니다.

제품 / 인덕션

인덕션 하단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덕션 하단에 식기세척기를 설치하는 경우 열과 습기로 인하여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설치를 원하신다면 고객센터☎1644-4929로 연락 주시면
설치 마스터와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단 식기세척기 설치를 위해 프레임이 필요한 경우,
프레임은 온라인 주문이 불가합니다.
필요시 직배송 및 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반품이 불가합니다.

제품 / 인덕션

가스 봉인을 하라는 메시지를 받았어요. 가스 봉인은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가스 봉인은 인덕션 설치 예약시간에 맞춰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가스 봉인 시간은 설치 시간보다 빠르거나 늦어도 설치는 가능하지만,

가장 좋은 순서는 인덕션 설치 후 이어서 가스 봉인을 받는 것입니다.

제품 / 인덕션

인덕션 위에 실리콘 패드 등을 사용해도 되나요?

열에 100% 안전한 제품이 없고, 
인덕션 효율이 저하될 수 있어 실리콘 패드 등의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 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소리
  • 카카오톡 상담
  • 서비스 접수(AS / 이전설치)
  • 동영상
    가이드